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

애드센스 1달 실적과 방문자수와의 관계

요즘 많은분들이 cpc 로 구글의 애드센스를 많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단가가 세고 운용하기 편리하며 무엇보다도 구글이라는 타이틀 또한 신뢰심을 주거든요. 저도 약 1달간 애드센스를 이용해오고있는데 클릭당 단가가 꽤나 세서 조금 놀랐습니다.

아직 제 블로그 일일 방문자수는 300명 정도에서 오르락 내리락합니다.  

애드센스를 부착한 블로그중에 일일 1~3만명을 웃도는 블로그의 경우 수입이 굉장할 것이라고 예상되는데요.

사실 애드센스의 수익은 방문자수와 직결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광고를 어떠한 크기로, 혹은 어느곳에 부착하는가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방문자 수입니다.

지난 한달간 어느정도 편차가 있었지만 한 클릭당 약 0.5 달러의 수익이 있었던것 같습니다.

 

막 시작할 때에는 클릭률이 저조하였지만 페이지뷰가 늘고 방문자수가 늘어나고 애드센스를 부착하는 글의 수가 늘어남에 따라 점차 클릭률이 늘어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달간 애드센스를 운용해오면서 느낀것은 확실히 방문자수는 클릭률에 영향을 준다는 것입니다.

아직 저조한 실적이지만 앞으로 블로그를 키워가며 방문자수를 늘려고 노력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