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

블로그 관리 방법 추천


 

[블로그 관리 방법 추천]

블로그를 만드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나만의 공간을 만들기 위해서 혹은 1인 미디어로 사용하기 위해 혹은 돈을 벌기위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어떠한 방법으로 사용하든 우리는 방문자 수에 민감합니다. 혼자만 보기위해서라면 블로그에 글을 쓸 필요가 없겠죠. 꾸준한 방문자 수의 증가를 보고 싶다면 어느정도의 꾸준함이 요구됩니다. 이번 내용은 블로그 지수 올리기와도 연관이 있을 것 같군요.

 

 

1. 매일 일정량의 글을 쓴다

이것은 수익성 블로그이던 정보성 블로그이던 같습니다. 매일 일정량의 글을 쓰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것으로 블로그 지수를 꾸준히 올릴수 있고 더불어 착실한 블로거라는 타이틀을 얻게 됨과 동시에 신뢰감을 형성하게 됩니다.

 

 

2. 이웃들과 소통한다

이웃들과 소통하는 것은 댓글 달아주기와 추천으로 할 수 있습니다. 이웃의 글에 추천이나 글을 달아주면 그쪽에서도 우리 블로그를 방문해 댓글을 달아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게 되면 나의 블로그 지수가 향상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자신의 목적에 맞게 구성한다

자신의 블로그의 목적이 무엇인지 생각해보아야합니다. 정보성 블로그라면 가야할 방향이 있고 수익성 블로그라면 또 다른 방향이 있습니다.

 

블로그 관리는 꾸준함에 있습니다. 자동차도 아무리 좋은차라도 일정시간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부식하고 제 성능을 내기 어렵기 마련입니다. 블로그도 같은 선상에 있습니다. 꾸준히 글을 쓰고 소통한다면 활발한 블로그가 될 것이며 제 기능을 충실히 하는 블로그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