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 중 어느 것을 선택해야하나?

여러분은 어떤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가요?

 

네이버와 티스토리 블로그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요??

 

 

 

 

 

1.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는 정말 많은 사람들로부터 이용되고 있는 블로그 입니다.

검색엔진 1위 답게 많은 분들이 편하게 느끼고 사용하고 계시는데요.

사실 티스토리보다 더 편한감도 있고 네이버에 소속되어 있는 만큼

상위 노출이라던지 이점이 많습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공통적 의견인것 같은데요.

 

저는 처음에 티스토리를 소개 받았기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만

네이버 블로그도 이점이 많으며, 많은 파워블로거들중 네이버가 차지하는 비율이

많다는 점을 미루어 봤을때 네이버에 소속된다는 것에는 이점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와 쌍벽을 이루는 블로그가 아닌가 싶네요.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의 블로그보다

더 자유롭다고 보통 여겨집니다. 하지만 처음 시작할때에는 다른 사람으로부터 초대장을

받아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약간 까다롭다고 할 수도 있겠으나 정말 운영하려는 목표를

가진 사람들에게 기회를 주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보다 더 자유롭기 때문에 더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자유가 있는 만큼 자신이 원하는대로 꾸밀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다음(Daum)에 소속되어있기때문에 다음에서 검색이 더 잘 될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렇지도 않습니다. 예전에는 그런 경향이 있었지만 요즘에는

좋은 글이라면 네이버 글이 상단에 뜨는 일이 많습니다.

 

 

 

 

3. 결론

 

자유도는 적지만 방문자수가 쉽게 늘기를 원한다면 네이버 블로그

 

나만의 블로그를 꾸며 개성을 나타내고 싶다면 티스토리 블로그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 두 블로그 말고도 블로그가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구글 블로그 입니다.

저는 구글 블로그를 하나 만들어보고 싶네요 ㅎㅎ

그런데 모든 글이 영어이어야 한다는 압박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어권 시장이 한국 시장보다 훨씬 더 크다는 점을 이용한다면

오히려 더 많은 기회가 있을지도 모르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