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습 자료 (영어,수학,국어등)

영어 문법 기초 공부 방법


 

[영어 문법 기초 공부 방법]

 

우리는 한국어를 매우 많은 년수에 걸쳐 사용해 왔습니다. 그렇지만 막상 한국어의 문법을 물어보면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문법을 공부하지 않았지만 몸에 익혔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냥 그렇게 쓰는 것은 알지만 설명은 못하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영어 문법도 공부해야 하는 것이 아니고 우리의 생각과 몸에 익혀야 합니다.

 

오늘은 문법 기초를 어떻게 익힐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문법이란?

 

문법의 목적 중 한가지는 의사소통을 원활히 하기 위함이 있습니다. 기초 문법은 우리가 실제로 쓰는 말에 들어있습니다. 주로 질문과 대답의 형식으로 말하게 됩니다.

기초 문법은 우리의 일상생활의 말에 모두 들어있습니다. 

 

 

 

 

영어 문법 기초를 공부하기 위해선? 

주어 + 동사 등으로 외우는 방식으로는 문법을 공부할 수 없습니다.

우리가 주어 동사 목적어를 어디에 위치해야 하는지는 알지만 막상 말을 하려면

곧바로 나오지 않습니다. 우리가 공부를 하였을뿐 우리의 몸에 익히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문법을 올바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실제 쓰이는 문장 속의 단어를 익히고 그다음에 여러 형태의 문장을 반복해서 익혀야 합니다. 그러고나서 문법을 주어 동사 목적어 보어 등 학문적으로 배우면 그것이 쏙쏙 들어오고 실제 사용되는 말에 혹은 문장에 대입해보면서 더욱 쉽게 이해가 되고 자신에게 익혀지게 됩니다.

 

말은 한마디도 못하는데 주어 동사를 먼저 익히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어떤분들은 문법을 공부안했는데 어떻게 올바로 말할 수 있는가? 하고 물을지도 모릅니다.

 

이것은 우리가 한국말을 어떻게 배웠는가 우선 생각해 보면 편합니다. 우리가 한국말을 배울때에 우리는 우선 많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어느 상황에서 어떤말을 하는지 잘 들었습니다. 그리고 그대로 따라해보면서 아는 단어를 늘려갔습니다. 그리고 문장의 형태로 만들어도 보고 서로 다른 단어를 대입해보기도 하였습니다. 

 

영어 또한 우리가 먼저 기초적인 말을 할 수 있어야 기초 문법이 들어옵니다. 문법적으로 이러한 것이니까 문장을 이렇게 만들어야겠다라고 말하기 보다도 평소에 이렇게 말하는데 문법적으로는 이렇게 되어있구나하고 이해해야 한다는 것입니다.